2002년 알투스의 창립자 다나카 슈이치에 의해 탄생한 아즈미 플루트는, 미국, 유럽 등 이미 세계 수십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영국에서는 프로 플루티스트로부터 선정된바 있는 우수 메이커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플루트 메이커로써 세계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플루트 알투스의 프로듀스에 의해서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관악기 종합 메이커 KHS에서 개발한 아즈미는 알투스의 헨드메이드 S ∙ Z타입 헤드조인트와 알투스 베넷 스케일을 채용하고 있으며, 종래와 같은 가격대의 플루트에 비해서도 불기가 쉽고, 음정의 정확성과 음색의 아름다움, 악기의 내구성 등, 모든 면에서 높은 품질을 겸비하고 있는 플루트를 완성하였습니다.
당신의 플루트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해주는 동반자로써 AZUMI플루트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세계적인 플루트 메이커인 알투스 공장이 있는 곳이
'아즈미노' 라는 지역입니다. 일본 혼슈 지방의 나가노현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친밀하게 '아즈미' 라 부릅니다.
파트너사들과의 긴밀한 유대감을 중시하는
'다나카 슈이치'는 자신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풀루트에 불어 넣기를 원했고 지역공동체의 이름,
'아즈미' 를 브랜드명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알투스 플루트는 우정과 협력, 치열한 연구와 음악에 대한 헌신 위에 세워집니다.

알투스 플루트 제작자 슈이치 타나카와 영국 플루티스트 윌리엄 베넷은 알버트 쿠퍼 (Albert Cooper)가 현대화시킨 전통적인 플루트 스케일에 대한 존경을 공유했습니다. 윌리엄 베넷은 그의 광범위한 연주 경험과 정확한 음정에 대한 갈망을 슈이치 타나카의 플루트 제작 비전과 결합시켜 알투스-베넷 스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악기의 스케일은 각각의 톤홀의 크기와 위치, 그리고 톤홀들의 관계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결정적인 디자인이 플루티스트들로 하여금 정확한 음정과 자연스러운 음색을 연주하게 합니다.

슈이치 타나카와 윌리엄 베넷의 콜라보레이션은 플루트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알투스-베넷 스케일은 힘들이지 않고도 좋은 음정을 내게 하고 흠 잡을 데 없이 조율된 하모닉스와 뛰어나게 균형잡힌 음역대를 제공하기 위해 신중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저는 마스터 클래스 등을 할 때, 항상 AZUMI플루트를 가지고 다닙니다. 레슨을 할 때 음정이 맞지 않는 플루트로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차분하게 가르칠 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들의 플루트를 체크하고, 올바른 음정으로 조절할 수 없을 때는 언제나 저의 AZUMI플루트를 빌려줍니다. 그렇게 하는 편이 연주에 지장을 일으키는 악기로 레슨을 계속하는 것 보다 가르치는 편이 훨씬 순조로워지고, 실력의 향상도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AZUMI플루트는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에서는 프로 주자들도 AZUMI플루트를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주자들이 음색, 음정감을 절찬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신 있게 AZUMI플루트를 여러분에게 권합니다. 고품질의 악기를 찾는 사람, 지금의 악기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은 성능을 시험해 보기를 바랍니다.

트레발 와이 Trevor Wye

영국 기르드 홀 음악원, 로열, 노전대학 교수 역임
세계 11개국에서 출판되고 있는 「트레발 와이의 플루트 교칙본」시리즈는 세계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60개의 피리를 사용한 콘서트「카니발 쇼」는 일본에서도 유명하다.